완화의료센터

완화의료센터
암환자와 가족의 안위와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합니다.

- 말기암 환자의 신체증상을 적극적으로 조절하고, 환자와 가족의 심리 사회적, 영적 어려움을 돕습니다.
- 의료진과 간호사, 사회복지사, 코디네이터, 성직자, 자원봉사자 등으로 이루어진 호스피스 완화의료 전문팀이 환자와 가족의 고통을 완화시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는 의료서비스 입니다.

완화의료센터

호스피스 완화의료에 대한 오해와 진실

Q. 호스피스는 임종할 때 가서 죽음을 기다리는 곳이다?
A. 아닙니다! 적극적으로 통증 등 증상치료를 하는 것은 물론 환자와 가족의 정서적, 사회적, 영적 지지를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. 또한 음악, 미술, 이완 등 다양한 요법 프로그램을 통해 삶을 의미있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.

Q.호스피스는 아무것도 해주지 않는다?
A. 아닙니다! 환자를 힘들게 하는 통증, 구토, 호흡곤란, 복수 등의 증상을 적극적으로 치료하며 심리, 사회적 지지와 임종, 돌봄, 사별가족 돌봄도 제공합니다.

Q.호스피스는 자원봉사자가 간병을 다 해준다?
A.아닙니다! 자원봉사자는 간병을 제공하지 않습니다. 그러나 다양한 활동으로 환자를 도와드리며, 상주하는 보조활동인력에 의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

[입원형 호스피스]

- 호스피스 병동에 입원하여 적극적이고 전문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
T. 031)219-7126
야간·공휴일 031)219-6120

[가정형 호스피스]

- 마음과 몸이 편안한 가정에 전문 의료진이 방문하며 환자를 진료하고 자문하는 서비스
T. 031)219-6181

[자문형 호스피스]

- 일반 병동이나 외래로 질환 담당 의료진 변경없이 완화의료 전문의료진에게 진료를 받는 서비스
T. 031)219-6180